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코인분석

중국 코인 종류 2탄 시황 분석(업비트 기준)

by 안키이 2023. 3. 2.

현재 네오(NEO)가 힘을 내주고 있습니다. 중국관련 코인이 중국의 경제 회복에 따라 다시 각광받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알아봤던 코인 이외에 중국 관련 코인이 어떤 것이 있는 지 한번 살펴보시고 투자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중국코인 두번재를 보시기 전에 첫번째 내용을 보시지 않으신 분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중국 코인 종류에는 뭐가 있고 장기적 관점 시황 분석(23년 2월)

Defi, web 3.0 등의 카테고리별로 코인이 분류되곤 합니다. 그 중 하나가 중국 코인인데요. 중국 코인의 종류는 무엇이고 흐름은 어떤지 알아보시죠. 중국코인이란? 중국 기반 암호화폐는 중국에서

judae.tistory.com

 

자 이제 2번째 중국코인종류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캐시(BCH)

비트코인 캐시는 2017년 8월 1일에 비트코인에서 분열 (하드포크)하여 탄생한 가상화폐입니다. 분열할 당시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던 사람에게는 같은 양의 비트코인 캐시가 지급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의 화폐단위는 BCH입니다.비트코인 캐시의 화폐단위는 BCH이며 기본적인 기능은 비트코인 (BTC) 동일하지만 기술적인 면에서 구조가 약간 다르고, 블록 크기 (거래 장부의 데이터 용량) 다르다는 것이 주된 차이점입니다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는 별개의 가상화폐입니다

기술적 특징

1. BTC는 모든 블록의 크기가 1MB로 제한되어 있었지만, BCH에서는 블록의 크기를 기존 대비 2배~8배까지 확장하여 거래 검증 속도를 향상시키고 수수료를 낮추고자 하였습니다.
2. 블록의 크기가 확장되어 BTC가 가지고 있던 높은 수수료와 지연시간 문제는 완화되었지만 기하급수적으로 코어의 용량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3. BCH는 SHA-256 알고리즘 기반의 작업증명(Proof of Work, PoW) 방식으로 채굴합니다.

장기적 시황 분석

비트코인캐시는 전체적으로 비트코인의 흐름을 따라가긴 하지만 여타 다른 코인들과는 들이 힘을 좀 못내주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전반적으로 거래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확오르기에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15만원라인을 지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여기가 뚫리게 되면 다시한번 암흑으로 갈 수 있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 전망

오른다고 하면 전고점인 19만원을 넘어선다면 24만원까지 노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굉장히 장기간이기 떄문에 너무 희망적으로 보시면 안될거 같습니다. 일단 전고점을 뚫고 지지한다면 다시한번 흐름의 전환을 꽤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썬더코어(TT)

썬더코어(TT) 이더리움처럼 블록체인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한 목표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로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EVM(Ethereum Virtual Machine) 호환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주로 게임 관련 디앱(DApp)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썬더코어(TT) 블록체인 트랜잭션에 대한 수수료나 가치 저장소로 이용됩니다.

기술적 특징

1. 썬더코어는 기존 이더리움 대비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낮은 트랜잭션 수수료를 보유합니다
2.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위해 썬더 슬로우체인(Slow Chain)이라는 표준 블록체인 위에 패스트 패스(Fast Path)를 결합하였습니다. 트랜잭션에 문제가 없을 시 패스트 패스 위에서 빠르게 처리가 되고, 문제가 발견될 시 슬로우체인에서 수정되는 방식입니다.

장기적 시황 분석

흐름이 좋습니다. 거래량도 점점 붙고 있고 한번 정도는 펌핑이 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전고점 7.8원을 넘어선다면 9.1원 -> 10원까지 가능해보입니다. 5.2원과 주봉의 20일선을 지켜준다면 좋은 흐름은 이어갈 수 있는 전망입니다. 전고점을 돌파하고 지지하는 부근에 좋은 타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썬더코어 장기적 시황 분석
썬더코어 장기적 시황 분석

엘프(ELF)

엘프는 멀티체인(Multi-chain) 병렬처리(Parallel-processing) 크로스체인 커뮤니케이션(Cross-chain communication)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입니다. 엘프 토큰(ELF)는 거버넌스 참여, 예치(staking), 수수료 지불 등에 사용됩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혹하는 코인이기도 하죠.

기술적 특징

1. 엘프 네트워크는 위임 지분증명(Delegated Proof of Stake, D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ELF 보유자들은 자신의 지분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2. 엘프 네트워크를 통해 복잡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보다 신속하게 작성하고 이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 컨트랙트 작동 과정에서 정체를 줄이기 위해 엘프 자체의 고유한 리소스가 제공됩니다.

장기적 시황 분석

엘프의 주봉차트를 보시면 아시듯이 이미 엄청나게 올라버렸습니다. 320원라인에서 주춤할 줄 알았지만 확 깨버리고 다음 매물대까지 확 올라버렸죠. 320원라인을 지켜준다고 하면 550원 -> 620원까지 갈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다만 단기간 너무 상승을 했기 때문에 조금 쉬어갈 수 있습니다. 320원 250원라인을 쭉 지켜보시고 다음 펌핑 올때까지 기다려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현재 아래쪽에서 보유하고 계신분은 적당히 분할매도 하시고 편안하게 가시면 될거 같습니다.

엘프 주봉 차트
엘프 주봉 차트

쿼크체인(QKC)

쿼크체인은 블록체인 트릴레마(Trilemma) 중 하나인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이를 통해 P2P(Peer to Peer) 거래 시스템을 운영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쿼크체인 토큰(QKC)은 쿼크체인 네트워크 내에서 가치저장수단, 지불수단, 인센티브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기술적 특징

1. 쿼크체인은 두 개의 레이어로 구분되어 있으며, 첫 번째 레이어는 샤딩체인, 두 번째 레이어는 루트체인입니다. 샤딩체인은 거래에 사용되며, 루트체인은 분할된 거래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쿼크체인은 보손(Boson) 합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루트체인과 샤딩체인은 작업증명(Proof of Work, PoW)을 주요 합의 알고리즘으로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쿼크체인은 보안성, 탈중앙화, 확장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적 시황 분석

차트를 보시면 피뢰침형태로 쭉 올랐다가 쭉 빼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코인 같은 경우에는 아주 단기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13원이 지지라인이며 여기가 뚫리게 되면 좀더 하락할 수 있습니다. 쿼크체인같은 경우에는 전고점인 21원라인을 깨버리고 지지해준다고 하면 26원 30원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리면 단기로 가져가시고 펑핑이 오면 그 때 팔아야 하는 코인입니다.

쿼크체인시황분석
쿼크체인시황분석

에스티피(STPT)

에스티피 네트워크는 자산 토큰화 표준 프로토콜로 사용자들이 개인의 자산을 토큰화할 수 있는 스마트계약 플랫폼입니다. 에스티피 토큰(STPT)는 에스티피 네트워크에서 블록체인 사업과 관련된 컨설팅이나 토큰화를 위한 네트워크 사용 비용으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기술적 특징

1. 에스티피 표준은 자산의 토큰화에 대한 소유권, 발행, 전송 및 수신에 대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에스티피 표준 위에 생성된 토큰 자산은 프로토콜의 온체인 검증자(Validator)를 통해 표준 준수사항을 확인합니다. 그 후 ERC-20 플랫폼에서 전송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2. 에스티피 네트워크에서는 토큰화된 자산을 분산화 하여 부분적 자산화가 가능합니다.

장기적 시황 분석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전고점에 막혀서 흐름이 조금 지체되긴 했지만 1차지지인 61원을 지켜주게 된다면 상단 추세선을 뚫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세선을 뚫는 다면 100원 -> 128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50원대와 주봉의 20일선을 지켜준다고 하면 이 하락흐름을 뚫고 상승할 수 있습니다. 쿼크체인과 마찬가지로 피뢰침이 많아서 단기적으로 매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스티피시황
에스티피시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