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뉴스&정보

SEC 전 국장 "바이낸스는 그림자 은행" 발언

by 안키이 2023. 3. 7.

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인터넷 부문 집행국장 존 리드 스타크(John Reed Stark)가 3월 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가 불가피한 뱅크런에 직면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존리드스타크 트윗
존리드스타크 트윗

바이낸스 죽이기 계속?

요즘 실버게이트 사건과 더불어 SEC는 바이낸스를 물어뜯기에 아주 여념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존 리드 스타크의 트윗을 번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낸스는 미국 규제 당국의 감독이나 감사를 받지 않고 오더북/중개/수탁/청산/결제 등을 제공하면서 자체 위조 화폐를 발행하는 그림자 은행이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FTX 리덱스는 엄청난 뱅크런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내용을 보면 SEC 관련자들은 계속 바이낸스 죽이기에 여념이 없어보입니다. 제일 큰 거래소기 때문에 이렇게 계속 가스라이팅을 하게 되면 바이낸스의 자금이 빠져나갈 수 밖에 없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암호화폐 시장은 걷잡을 수 없는 암흑속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금리, 인플레이션 등의 아직 해결되지 않은 경제 이슈들과 바이낸스 죽이기에 나선 미국, 좀처럼 좋은 뉴스가 없는 23년 초인거 같습니다.

바이낸스의 미래와 우리의 준비

명실상부 현재 암호화폐의 원탑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미국의 바이낸스 죽이기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이며 어느하나 흠집이 발견됐을 경우 큰 나락과 함께 FTX사태에 적어도 2배이상의 큰 충격으로 올 것입니다. 물론 바이낸스가 갑작스럽게 망하진 않겠지만 우리는 준비를 해야합니다. 현재 큰 돈을 바이낸스에 있으신분은 하드웨어 월렛으로 적당히 자산배분을 하고 매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오창펑에 대해 궁금하신분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자오창펑 그는 누구인가

바이낸스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수백만 명의 사용자와 수십억 달러의 일일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를 만든 사람은 중국계 캐나다인 기업가 자

juda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