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뉴스&정보

[코인정보] SEC의 획기적인 승인: 최초의 레버리지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

by 안키이 2023. 6. 26.

SEC가 최초의 레버리지 비트코인 선물 ETF인 볼래틸리티 쉐어의 2배 비트코인 전략 ETF(BITX)를 승인한 것이 암호화폐 투자 환경에 어떻게 큰 변화를 가져왔는지 알아보세요.

레버리지etf승인
레버리지etf승인

최초의 레버리지 비트코인 선물 ETF 내용 요약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미국의 선구적인 레버리지 암호화폐 ETF인 BITX ETF를 승인했습니다. 이 ETF를 통해 투자자는 비트코인 가치의 절반을 투자하여 비트코인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ETF는 CME 비트코인 선물 일일 롤 인덱스와 연동되어 있어 금융 메커니즘에 안정성을 더합니다.

 

이 획기적인 이벤트는 비트코인 가치가 31,000달러를 넘어서면서 블랙록과 같은 주요 전통 투자 회사들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하는 등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현물 상품 출시에 반대해 온 SEC의 기존 입장에도 불구하고, BITX ETF의 승인은 암호화폐 관련 상품에 대한 SEC의 입장이 신중하면서도 실질적으로 변화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산 클래스로서 비트코인 선물의 강점과 정당성을 강화하지만, 노출이 증가함에 따라 위험도 증폭될 수 있습니다.

 

원문: https://decrypt.co/145996/sec-approves-first-leveraged-bitcoin-futures-etf

 

BITX ETF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BITX ETF는 단순한 비트코인 선물 ETF가 아닙니다. 최초의 레버리지 비트코인 선물 ETF입니다. 이것이 무슨 의미일까요? 본질적으로 투자자는 절반의 투자로 비트코인 가격 변동에 두 배의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BITX ETF와 CME 비트코인 선물 일일 롤 지수

BITX ETF는 CME 비트코인 선물 일일 롤 인덱스와 연동됩니다. 많은 전문 용어처럼 들릴 수 있지만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CME 비트코인 선물 일일 롤 지수는 비트코인 선물 시장의 성과를 측정하고 선도 계약과 다음 달 계약 사이에서 매일 리밸런싱합니다1.

변동성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역할

볼라틸리티 쉐어즈는 다양한 시장 상황에서 잠재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ETF를 트레이더에게 제공하는 등록 투자 자문사2입니다. 변동성 포트폴리오 관리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변동성 트레이딩 전문가인 스튜어트 바튼이 Volatility Shares를 이끌고 있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경제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CFA 자격을 보유한 바튼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BITX ETF2에 신뢰와 자신감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BITX ETF 승인의 영향은 ? 

암호화폐에 대한 SEC의 입장 변화

BITX ETF 승인은 게임 체인저입니다. 이는 암호화폐 관련 상품에 대한 SEC의 입장에 신중하면서도 중요한 변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SEC는 현물 상품 출시에 반대하는 입장을 견지해왔지만, 이번 승인으로 디지털 자산을 ETF 프레임워크에 통합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습니다.

자산 클래스로서의 비트코인 선물 활성화

이번 승인은 또한 자산 클래스로서의 비트코인 선물의 견고함과 정당성을 강화합니다. 이는 비트코인 선물이 단순한 투기 도구가 아니라 암호화폐 투자 환경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투자자 주의: 레버리지 ETF의 위험

그러나 레버리지 비트코인 선물 ETF 함께 제공되는 향상된 노출은 위험도 증폭시킵니다. 투자자는 주의를 기울이고 이러한 투자와 관련된 잠재적 위험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며

기존의 선물 etf만 승인된 시점에서 레버리지가 적용된 etf가 승인된 것은 매우 기념비적인 일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통해 무조건적인 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상당히 긍정적이다라는 내용을 인지하시고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미국 SEC와 비트코인의 관계에 대한 설명과 개인적인 전망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비트코인의 관계는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논의의 대상이었습니다. SEC는 미국의 증권 시장을 감독하는 규제 기관이며 비트코인에 대한 SEC의 입장은 암호화폐의 미래

judae.tistory.com

 

 

[코인정보] 美 SEC, 50개 이상 코인 '증권' 규정

최근 바이낸스, 코인베이스의 코인을 증권이라고 규정하면서 XRP 이후 코인업계의 위기가 닥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빠르게 확인해 보시죠. 美 SEC, 50개 이상 코인 '증권' 규정 미국 증권거

juda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