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뉴스&정보

[코인정보] MicroStrategy 비트코인 활동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

by 안키이 2023. 6. 29.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어느샌가부터 비트코인의 회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의 비트코인 활동을 알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포지션과 물량을 매집하는 모습을 모니터링하면서 비트코인 매매의 작은 인사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트코인 포트폴리오 보기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트코인 포트폴리오 보기

MicroStrategy 비트코인 활동을 실시간 확인 웹사이트

 

MICHAEL SAYLOR⚡ (MICROSTRATEGY) PORTFOLIO TRACKER : https://saylortracker.com/

MicroStrategy  Tracker는 어떻게 보지 ? 

처음 보시면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 비트코인 매집량과 수익율이 표시되죠. 차트를 보시면 형광색으로 표시된 것이 매집했던 순간입니다. 적절히 하단에서 매집했던 것도 있고 위에서 잡았던 것도 있습니다. 23년 6월말 현재 총 152,333개의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고 4.6빌리언달러가치입니다. (한화로 약 6조...)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홈페이지화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홈페이지화면

홈페이지를 아래로 내리다보면 비트코인을 매집한 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을 하는 날에 12333개의 비트코인을 샀네요. 어마어마합니다. 이것이 과연 상승을 의미할지 하락을 의미하는 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MicroStrategy의 비트코인 전략을 뭘까?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비트코인을 적극적으로 매입한 기업으로 유명하죠. 비트코인 폭락 했을 때 1조원이 넘는 손실을 것으로 알려진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경영자 (CEO) 비트코인을 계속 보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럼 전략은 단순합니다. 그냥 싸다고 판단되면 계속 매집하는 전략입니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꾸준히 올라가든 떨어지든 매입을 하면 수익은 따라올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매집했을 때 평균적으로 2%정도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주간 기준으로는 상승한다고 합니다. 했이것은 평균값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신뢰할 수 없는 수치이긴 합니다. 

 

단타를 위주로 하시는 분은 전략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순 없겠지만 장기적, 스윙 관점에서 매매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매집 타이밍이 좋은 타점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금융인물]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 창업자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는 누구인가?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두뇌, 마이클 세일러의 흥미로운 인생을 파헤쳐보자. 그의 비전, 그의 회사의 방향성, 디지털 자산의 세계에서 중요한 인물이 된 그의 역할을 밝혀보자. "마이클 세일러는

judae.tistory.com

 

반응형